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투자기업∙프로젝트] 인공위성 핵심부속 개발업체, 루미르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6:59

    얼마 전 국한형 발사체 누리호의 시험발사체가 성공적으로 발사됐다. 발사체는 인공위성을 싣고 지구 밖으로 내보내는 운송수단으로 종전에는 외국에서 만든 발사체를 이용해야 했던 이번 발사체의 성공으로 제한됐지만 최근에는 자력으로 우주산업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합니다.이와 함께 차세대 위성산업도 예전보다 활기를 띠게 돼 관련업체 주가도 더 오를 것으로 보인다. 금하나컴퍼니가 투자한 루밀도 이들의 하수인이다. 루미르는 인공위성의 핵심 부품을 개발하는 회사이기 때문이다.


    >


    르 밀은 2009년 10월 설립됐으며 영상 레이더 관제 장치 및 자료 저장 장치 등 인공 위성에 탑재되는 핵심 장치와 위성 시스템의 지상 시험용 장치를 개발하는 회사이다.그렇게 남명용 대표이사는 KAIST에서도 국내 최초로 인공위성을 개발한 경험이 있는 스무니다. 아무래도 약간의 소비재가 아니기 때문에 인공위성 부속 개발 경력이 있는 것만으로도 큰 장점이 있습니다. 기업이 아닌 쿵키오프에서 차세대 중형 위성, 다목적 실용 위성, 달 탐사선 등 정부 우주 개발 사업에 폭넓게 참여했으며 2012년부터 국방 과학 연구소 초고속 비행 단체 과제 수행을 시작으로 2013년 KSLV-II(누리호)자세 제어용 전자 밸브 개발, 2015년 인공 위성용 X-밴드 영상 레이더 관제 장치 개발, 2017년 달 탐사 위성 DTN QM탑재체 개발 계약 등 그 기술력을 인정 받는 슴니다.


    전 세계의 위성 산업은 2007년 하나 34조원에서 20하나 6년 287조 원에 하나 0년간 2배 이상 성장하고 20하나 7년에는 약 364조원 규모로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위성 산업이 급성장하는 이유는 리·지에강· 재검토, 날씨, 생활, 농업, 지질, 재해, 환경, 수산업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어 최근에는 PM2.5의 도에 관측과 위치 기반 서비스까지 활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대한민국의 위성 산업은 향후 20년간 약 60번 이상 발사를 목표로 차세대 중형 위성 사업을 발족하는 만큼 처음단 산업 이프니다에 틀림 없다 슴니다. 특히 차세대 중영 위성 사업은 실용급 위성 시스템의 해외 수출을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이어서 르 밀의 사업 전망은 매우 밝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컴퍼니 케이 파트너스는 지난 달 23하나, 르 밀에 투자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투자는 한국의 항공 우주 산업의 발전 전망과 함께 루미르의 우수한 기술력이 배경이 되었다. 이를 통해 루미르는 영상 레이더 등 위성 탑재체 시스템 개발과 제어 모멘텀 자이로 등 위성 본체 핵심 장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생각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