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30녹내장 발병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6:56

    >


    최근으로 인해 눈 건강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에 녹내장 발병률이 급격히 늘어난 것은 알고 계시지 않습니까?일반적으로 알려진 녹내장은 만성적으로 시신경 손상이 진행되는 질환으로 '소리 없는 시력도둑'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잘 고령의 노인들에게 많이 발견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나이에서도 녹내장 환자 분노하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자,그러면한번볼게요.순천향대 부천병원 안과 이시형 교수는 라식, 라섹과 같은 굴절교정수술이 많이 이뤄져 젊은 나이에 안과를 찾았다가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며 대다수는 근시 또는 고도근시가 있어 녹내장 이외의 망막질환이 발견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고 말했다.최근 많은 사람들이 눈 수술을 해서 발견되는 일이 많은 것 같네요.


    >


    젊은 20-30대 환자의 녹내장 발생 원인 중 하봉잉눙 안구의 구조적 문제가 있어라 합니다. 왜냐하면 보통 근시 본인에 고도 근시가 있는 환자들은 시신경의 모양이 근시의 없는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녹내장의 손상에 취약하다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마사지 시설이라는 시선이 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눈이 길어질수록 눈의 담장에 있는 시신경이 손상에 약해진다고 합니다.또 다른 이유로는 사람이 근시가 심할수록 안압이 정상적으로 비해 높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요즘 사람이 음식 습관이 하늘과 체육 부족으로 젊은층에서 늘고 있는 각종 병 중 성인병도 원인 한명 있다고 합니다. 서양인과 달리 동양인은 안압이 정상 범위(하나 0-2하나 밀리 Hg)으로 측정되는 '정상 안압 녹내장'인 경우가 모두 녹내장 환자의 80%이상을 차지하면 하는데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정상 안압 녹내장은 안압 이외에 혈관 인자, 즉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이 위험 요인이라고 하니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


    이시형 교수가 예상한 바로는 "한번 손상된 신경은 다시 재생되지 않는다"며 "녹내장 치료는 시신경 손상이 더 진행되지 않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지금까지 입증된 치료는 안압을 낮출 수밖에 없다고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주로 안압하 강제 안약으로 치료하지만, 이것만으로 안압 조절이 충분하지 않거나 녹내장이 진행되면 수술적인 치료를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안과 검진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녹내장은 조기발견이 가장 중요하대요. 다만 근시나 고도 근시나 성인병이 있는 경우, 녹내장 가정력이 있는 경우, 다른 사람에 비해 녹내장 전망이 굉장히 높다고 하므로 녹내장 검진을 반드시 받는 것이 좋아요.전문가인 이 교수가 검사 결과 녹내장이 의심되면 나중에 녹내장 손상이 생성될 가능성이 커 정기검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